○ 부산광역시립해운대도서관(관장 노장석)은 오는 2월부터 9월까지 원화 전시와 연계하여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보는 문해력 향상 체험행사 <나도 한번 그림책 작가!>를 운영한다.
○ 이번 행사는 2월, 4월, 8월, 9월(총 4회)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본관 1층 유아어린이영어자료실에서 진행된다. 각 달에 전시하는 그림책 원화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구성하거나 대사를 상상하는 등 나만의 그림책을 꾸미고 완성해 보는 행사로,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 2월에는 「똥꼬 아저씨의 하루」(황지영 저, 한림출판사) 원화를 보며, 내 뱃속에 사는 똥꼬 아저씨는 오늘 어떤 음식을 소화시키고 있을지 상상하며 나만의 그림책을 완성해본다. 완성한 그림책은 전시하여 다른 친구들과 작품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져본다. 4월, 8월, 9월 매회 다른 그림책 원화를 전시할 예정이며, 바뀌는 원화에 맞춰 새로운 그림책을 만들어 볼 수 있다.
○ 자세한 내용은 해운대도서관 유아어린이영어자료실(☎051-709-0941) 및 해운대도서관 홈페이지(https://home.pen.go.kr/haeundaelib)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노장석 해운대도서관장은“도서관에서 그림책 원화를 깊이 있게 감상하고 그림책 창작활동에 참여하며 상상력과 문해력이 함께 향상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