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선옥)은 오는 7월 17일부터 25일까지 부산시내 3~5세 유아의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디지털 역량강화 워크숍’을 운영한다.
○ 이번 워크숍은 학부모들의 유아기 디지털 리터러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AI 기반 도구를 자녀 교육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 연수는 1, 2기로 나눠 진행한다. 1기는 맞벌이 부모를 위해 17일과 18일 유아교육진흥원 원격연수실에서 저녁 6시 30분부터 진행한다. 2기는 24일과 2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운영한다. 1기 수강생의 자녀는 ‘다대긴급보살핌늘봄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 부산유아교육진흥원은 ‘인공지능(AI)으로 더 똑똑한 학부모 되기’라는 주제로 이번 강의를 준비했다. ▲부모가 먼저 아는 AI세상(17일) ▲ChatGPT로 시작하는 스마트한 육아생활(18일) ▲이미지 생성도구로 가족 포스터 제작하기(24일) ▲영상 편집도구로 가족 브이로그 제작하기(25일) 등 4개 강좌를 전달할 예정이다.
○ 수강 희망자는 6월 26일 오전 10시부터 부산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 김선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부모가 먼저 AI와 디지털 환경을 이해하고,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학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 : 프로그램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