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동도서관(최인경 관장)은 9월에 일반인, 학부모,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교육사랑 주제 인문학 아카데미 「새로운 삶을 위한 철학 강의‘주역’」을 운영한다.
○ 강사는 강병국(필명 강기진) 현 태극사상연구소 소장이자 사상체질연구소 소장이며 한국작명교육협회 회장이다. 평생 주역 연구에 천착하여 많은 관련 저서와 논문을 집필 하였으며 대표저서로는 ‘오십에 읽는 주역’, ‘삶이 불안할 땐 주역 공부를 시작합니다’ 등이 있다.
주역은 인간의 삶과 이 세상에 대한 하늘의 뜻이 오랜 세월동안 축적되어 온 고전으로 강사는 주역의 뜻을 올바르게 전달하고자 집필활동과 활발한 강연을 이어오고 있다.
○ 주역 강의는 9월 3일(화), 10일(화), 19일(목), 24일(화) 4회차 수업으로 진행하며 운영시간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이고, 온라인 ZOOM 수업으로 직장인도 참여 가능하다.
모집은 8월 13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하며 접수는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 포털 사이트 (http://home.pen.go.kr)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서동도서관 독서문화과 051-924-9008)
○ 최인경 관장은 “ 서동도서관은 일반인, 학부모, 교직원 등에게 양질의 인문학 강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주역 강의는 자신과 세계에 대해 더 나은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