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한) Wee센터는 4월 3일부터 4월 12일까지 관내 상담인력 미배치교 19교(초15교, 고4교)를 대상으로 신학기 특별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 신학기 특별 상담주간 운영은 상담(교)사 미배치교에서 자칫 놓칠 수 있는 위기학생 조기 발견 및 예방 상담을 목적으로 하며, 신학기 학생들의 마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 기간에는 주로 학생·학부모 집중 상담, 심리검사 및 해석상담(알쏭달쏭 마음알기) 프로그램을 중점으로 운영한다.
○ 이 외에도 서부Wee센터는 관내 학생들의 마음건강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한다. 사회성 향상을 위한 함께 자람, 정서조절 향상을 위한 사랑자람,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행복자람 등의 찾아가는 집단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급 안정화 프로그램, 치료비 지원 사업 등을 운영한다.
○ 서부교육지원청 이재한 교육장은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학생들이 증가함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상담 및 심리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서부 Wee센터는 도움이 필요한 모든 학생과 학부모에게 열려 있으며, 특별히 이번 상담주간과 Wee센터 운영 사업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