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초등학교(부산 해운대구 세실로 173)는 지난 11월 24일(월)~ 12월 1일(월) 동안 [상당 꿈·끼 페스티벌]을 실시하였습니다.
상당 꿈·끼 페스티벌은 학년 및 학반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모든 학생들이 팀별 또는 개인별로 한 종목 이상의 참여를 기본으로 하여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발표 형식은 공연 또는 작품 전시의 두 가지 방법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사진이나 그림, 만들기 등의 공연이 불가능한 종목은 작품을 직접 보여주면서 제작 방법이나 작품 의도를 발표하고 친구들이 궁금해하는 점은 묻고 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피아노, 리코더, 바이올린 연주를 하기도 하고, 친구들과 함께 댄스, 태권무, 줄넘기 공연을 선보이기도 하였으며, 몇 달에 걸쳐 배운 마술을 보여주어 친구들의 탄성을 자아내게도 하였습니다.
또한 [상당 꿈·끼 페스티벌]에서 발표한 작품은 각 학년별로 복도에 전시(2025.12.1.~12.5.)하여 상당 교육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순수한 학생 참여의 장으로 펼쳐진 [상당 꿈·끼 페스티벌]을 통해 상당초등학교 학생들은 건전한 취미생활과 재능을 펼치며 친구들과 공감함으로써 마음이 한 뼘 더 자라는 기회의 장이 되었습니다.
상당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교육, 따뜻한 마음으로 성장하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