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포초등학교(교장 왕서현)는 11월 25일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부산 대연동 석포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에서 대규모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석포학생자치회와 석포학부모회 및 남부교육지원청, 남구청 교통정책과, 남부경찰서 교통과, 도로교통공단, 녹색어머니연합회가 함께 참여하여 그 의미가 깊었다.
유관 기관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스쿨존 내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에 대한 운전자 및 보행자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참가자들은 '스쿨존 시속 30km이하', '스쿨존 불법 주정차 금지' 등 교통안전 표어가 적힌 어깨띠와 피켓을 들고 안전 수칙 준수를 알리고자 하였다. 특히 등굣길 학생들에게는 안전한 횡단보도 이용 방법(서고, 보고, 건너고)을 교육하고 안전수칙을 잘 지킬 것을 약속받은 후 교통안전뱃지와 학용품을 배부하였다.
이와 동시에 학교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하고, 통학로 주변 점검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유관기관에 개선 협조 요청하였다. 앞으로도 석포초는 유관기관과 협력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운전자와 보행자의 교통안전의식이 높아지고, 스쿨존 주변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학교가 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