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초등학교(교장 강향림)는 11월 17일(월)부터 21일(금)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5 책사랑 글사랑 독서 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고, 스스로 읽고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독서 주간 동안에는 학급 참여 프로그램으로 학년별 수준에 맞는 독후 활동 대회가 진행됐다. 1학년부터 4학년은 책을 읽고 인상 깊은 장면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했으며, 5학년은 책 광고 만들기, 6학년은 독후감 쓰기 대회를 실시했다. 각 반별 우수 학생 3명이 선정되었고, 우수작은 교내 복도에 전시될 예정이다.
전교생이 참여할 수 있는 자율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책 속 장면을 활용한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한국십진분류(KDC)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책 읽기를 장려하는 ‘편식 없이 책 먹기’, 인상 깊은 문장을 친구에게 추천하는 ‘황금 구절 손하트 편지’, 전통 제본 방식을 체험하는 ‘오침안정법 고서 만들기’, 신간 도서 읽고 ‘책사랑 책갈피’ 만들기, 과월호 잡지 무료 배부가 진행됐다.
강향림 교장은 “학생들이 책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발견하고 스스로 생각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 친화적인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