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7일 17시,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관내 덕성초등학교(교장 류제근)는 ‘별빛도서관’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덕성초등학교 50여 가족이 함께 모여,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고 가족이 함께 도서관을 찾는 독서 문화를 만들어 가자’며 서로를 응원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김범규'님도 참석해 ‘도서관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밝히는 따스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는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별빛도서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행사를 참여 후 상품을 받아갈 수 있었다.
덕성초등학교는 지난 4월부터 매월 가족과 함께하는 별빛도서관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4월 원화전시 5월 원예활동 6월 문화공연 7월 모루인형 만들기 8월 영화감상 9월 송편만들기 10월 양말목 티매트 11월 가죽공예) 매월 각양각색의 책과 함께하는 가족프로그램으로 별빛도서관 활성화에 힘을 쓰고 있으며, 다가오는 11월 25일에는 '애니메이션과 함께하는 국악' 문화공연을 개최할 예정으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공연이 끝난 뒤 학생들에게는 참석 경품을 받아갈 수 있을 것이다. 문화공연에 예상되는 참석 인원 수는 약 130명으로 파악하고 있다.
류제근 교장은 “학생 모두가 책 속 별빛을 따라 자기만의 꿈을 밝히길 바란다”며, “덕성초등학교는 별빛도서관 개관식에 이어서, 앞으로도 별빛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학생과 학부모와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학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