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남성초등학교는 본교 학생들이 수행한 국제이해·실천 프로젝트가 국제바칼로리아(IB) 본부 공식 웹사이트 뉴스에 게재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국 사립초등학교 및 부산광역시 최초 IB 월드스쿨인 남성초등학교의 교육활동이 전 세계 공식 채널에 소개된 대한민국 첫 사례로, 지역과 국가의 IB 교육 위상을 높이는 의미 있는 성과다.
○ 이번에 IB 본부 뉴스에 소개된 기사는「Bringing clean water to South Sudan: How PYP students turn inquiry into action」으로, 남성초등학교 학생들이 아프리카 남수단(South Sudan)의 물 부족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을 위한 실천 행동을 전개한 프로젝트의 전 과정이 담겨 있다.
○ IB본부는 전 세계 160여 개국, 5,600여 개 IB 월드스쿨 중 교육적 의미와 국제적 기여도가 높은 사례만을 선별하여 공식 뉴스 채널에 게재한다. 이번 소개는 남성초등학교 학생 프로젝트가 세계적 수준의 탐구와 실천 역량을 갖춘 사례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 남성초등학교장은 “IB 본부는 남성초 학생들이 지구적 문제를 자발적으로 탐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실제 행동으로 이어간 점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학생 주도적 탐구와 실천을 강조하는 IB 교육의 핵심 정신을 잘 보여주기 때문에 전 세계 교육 공동체와 공유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남성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세계를 탐구하고 변화를 만들어내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교육과정과 연계하여 IB 교육의 본질적 목적을 충실히 실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기사 링크(IBO 공식 뉴스)
https://www.ibo.org/news/news-list/bringing-clean-water-to-south-sudan-how-pyp-students-turn-inquiry-into-a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