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초등학교(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세실로 173)는 지난 11월 4일(월)~11월 5일(화)에 학생, 학부모, 인근 주민과 함께하는 [상당 가든 음악회]를 열었습니다.
[상당 가든 음악회]는 학기별로 아침 등교시간에 2~3일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1학기에는 5월 19일(월) ~ 5월 21일(수) 사흘간, 2학기에는 이틀간 학교 후원의 야외마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희망하는 재학생은 누구나 참여하여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으며, 음악회가 진행되는 동안은 학부모, 인근 주민이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피아노, 리코더, 우쿨렐레, 성악 등으로 보여주었으며 특히, 우리 학교의 자랑인 밴드부와 사물놀이부도 참여하여 음악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성악곡을 부르는 저학년에서부터, 요즘 유행하는 K-POP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곡들을 감상한 주민들은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누구나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참으로 좋다고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상당초등학교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적 재능과 다양성을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여 정서 회복을 위한 치유의 시간이 됨과 동시에 적성 개발과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