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해운대구 해강초등학교(교장 박미혜)는 7월 2일에 학교 교실, 강당 및 특별실에서 3~6학년을 대상으로 미래신기술 진로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미래신기술 진로체험의 날’은 학생들이 다양한 미래 직업의 세계를 탐색함으로써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선택한 진로를 보다 구체적으로 설계하도록 하기 위한 미래교육 활동이다.
○ 이번 행사는 학년군별로 학생들이 2개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특히 2023년도에 부산광역시 최초로 개소한 교내 미래교육 거점센터(H.LAB)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풍성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
○ 학년군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 디지털 명함으로 나의 미래 직업 디자인하기, 북크리에이터로 나만의 책 만들기, ▲ 이미지 생성AI로 만드는 컬러링, 레트로아케이드 DYI 게임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신의 꿈을 설계하는 동시에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박미혜 해강초등학교장은 “미래신기술 진로체험의 날은 미래역량을 기르는 부산교육방향에 부합하는 교육활동으로 앞서가는 미래신기술 체험을 원하는 학생들의 높은 요구에 부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