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빛초등학교는‘공동체 역량을 기르는 건강한 놀이・체육 교육’이 학교 특색사업으로‘금빛 스포츠 놀이주간’을 연 2회 운영을 하고 있다. 교과 재구성 및 창의적체험활동 연계를 통한 놀이 체육 교육으로 ‘주사위 굴려 고리 던지기’,‘스피트 스택스’, ‘스포츠 스태킹’등 학년별 발달 단계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
○ 금빛 스포츠 놀이 주간, 아침 체인지 등 활발한 놀이・체육 교육으로 교육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학교 스포츠 클럽 대회에 농구, 배드민턴, 피구, 축구, 티볼 등에 참가하고 있다.
○ 2025년 4월 30일(수)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금빛 한마음 체육회’행사를 가졌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청군・백군 머리띠’를 착용하고, 의식행사, 회장단의 선서를 마치고 ‘다시 한번 대한민국’이라는 준비체조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 ‘금빛 한마음 체육회’는 저학년 프로그램(에어바운스 달리기, 카드 뒤집기, 독도어부, 볼풀공 배구, 농구, 단체 응원전), 고학년 프로그램(에어바운스 달리기, 에어봉 구조대, 대추나무 고리 걸렸네, 단체 응원전), 학부모 경기(태산봉을 넘어라. 에어봉 릴레이, 굴려라 드래곤볼, 줄다리기)로 구분하여 진행하였다. 운동장에서 저학년, 고학년 교대로하여 진행하였고, 개교기념일 학교 행사와 함께 진행하였다.
○ 학부모 대기석에는 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캐노피(천막)를 설치하였고, ‘청군 이겨라, 백군 이겨라’응원의 함성 소리에 학부모님들도 예전의 운동회의 추억을 떠올리며 경기에 참여하였다. 학부모 경기에 참여한 모든 가정의 학부모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였다.
○ 따사로운 햇살, 맑은 봄하늘, 만국기가 펄럭이는‘금빛 한마음 체육회’를 통해 금빛 교직원들은 금빛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이끌고, 학부모님들께서는 늘 든든한 지원의 에너지를 보내주는 한마당의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