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남구 대천초등학교(교장 강향림)는 2025년 4월 18일(금),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장애인권 및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가정통신문을 활용하여 '온 가족이 함께하는 장애 이해 낱말 퍼즐 퀴즈'를 진행함으로써 학생과 가족이 함께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하였다.
○ 학생들은 ‘대한민국 1교시’ 프로그램을 시청한 후 소감문을 작성하고, 나만의 장애 보조 발명품 디자인하기, 수어 컬러링 활동, 팝업북 만들기, 장애인의 다양한 직업 알아보기 및 나의 꿈 명함 만들기 등의 다양한 학습 활동에 참여하였다.
○ 또한 ‘대한민국 1교시’ 시청 소감문과 낱말 퍼즐 퀴즈를 함께 제출한 학생들에게는 특수학급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보다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 이번 장애인의 날 기념 교육에는 전교생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다. ‘대한민국 1교시’ 시청 소감문과 낱말 퍼즐 퀴즈 행사에 45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장애 이해와 인식 개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많은 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는 교육의 의미를 한층 더 깊게 했으며, 장애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 대천초등학교 강향림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키우고, 주변의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삶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나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긍정적인 인성을 함양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