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동래구 내성초등학교(교장 김혜정)는 11월 25일『내성 늘봄 음악교실과 함께하는 등굣길 음악회』를 운영하였다.
○ 『내성 늘봄음악교실과 함께하는 등굣길 음악회』는 2024년 내성초등학교 늘봄학교의 중점 프로그램인 음악교실을 통해 느끼고 배우며, 즐기면서 연습하여 이루어낸 성취와 기쁨을 내성초등학교의 모든 구성원들과 함께 나누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CEPTD 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아름답게 조성된 푸른교실 공연장에서 저학년에서부터 고학년까지 잘 어우러져 구성된 타악기 합주단, 사물놀이단, 핸드벨 연주단들이 학부모님들과 학교 구성원들 앞에서 멋진 연주를 보여주었다.
○ 『내성 늘봄음악교실과 함께하는 등굣길 음악회』는 늘봄학교에서 방과후에 운영되는 모든 음악교실의 운영결과로 정기적인 공연을 목표로 활동하여 학생들이 단순한 실력 향상이 아닌 성취를 뽑낼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하여 학습의 동기부여와 함께 자아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하고자 하는 생각에서 준비되고 운영되었다.
○ 2024학년도에 처음으로 운영한 『내성 늘봄 음악교실과 함께하는 등굣길 음악회』는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학교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서 즐겁고 행복한 아이들의 표정과 함께 첫 공연을 마쳤다. 연주하는 학생들은 성취와 환호의 기쁨을, 함께 즐긴 학생들은 즐거움을, 지켜봐주신 학부모들은 뿌듯함과 믿음을, 선생님들은 모두와의 소통을 이루어낸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다.
○내성초등학교는 이번 음악회의 성공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과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성취와 자아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