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이은경)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부산남부교육지원청 관내 초·중·고 10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을 운영한다.
○ 이 프로그램은 책과 연계한 찾아가는 문화예술 체험으로 학생들의 감수성과 창의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 프로그램은 부산시민도서관 공연단체 공모에 최종 선정된 공연팀이 학교로 찾아가 학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더불어, ‘북&매직 콘서트 어린 왕자 ver. 2’마술,‘빛과 모래로 들려주는 이야기’샌드아트,‘진짜와 가짜’연극, ‘오즈의 마법사’뮤지컬, ‘Conveyor Trio’퓨전 국악 공연 등 책과 연계한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우고 학교생활의 즐거움 알려준다.
○ 참여 희망 학교는 5월 19일 오후 3시부터‘학교로 가는 도서관’ 누리집(https://school.simin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도서관 평생학습과(☎051-810-8293)로 문의하면 된다.
○ 이은경 시민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학생 독서 문화 영역을 확장해 학생들의 창의 역량 함양을 지원하고,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