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한)은 영도․서구희망교육지구에서 오는 11월 말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특화 교육브랜드 창출 사업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영도구 관내 29교 중 희망 학교 13교, 서구 관내 24교 중 희망 학교 14교, 총 27교를 대상으로 지역 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과 연계하여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 지역 특화 교육브랜드 사업인 마을 알기 체험활동으로 영도구의 5개 체험코스 및 지역기관 연계 운영 프로그램, 그리고 서구의 7개 체험코스 및 독서체험활동 등을 운영한다.
○ 영도희망교육지구에서는 태종대, 영도대교 등을 중심으로「보물섬 영도 알기」, 국립해양박물관 등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해양 클러스터와 함께하는 영도 해양 교실」을 운영한다.
서구희망교육지구에서는 송도, 아미동 비석마을 등을 중심으로 하는 「우리 마을 서구 알기」 및 학년별 독서 그림책 체험활동 「북적북적 책다락방」을 운영한다.
○ 이재한 교육장은 “학생들이 지역 마을강사들과 함께 마을의 유래, 지역의 문화유산, 주요 인물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지며, 이를 통해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발굴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