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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 제공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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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 제공 기준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담당공무원이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통하여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서류와 법규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로 최상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 다음 민원 사무는 법정처리기간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민원사무명, 법정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 순으로 나타낸 표 입니다.
민원사무명 법정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
방문발급 제증명 (경력, 학력 등) 즉시 (3시간이내) 20분
진정 7일 5일
건의·질의 14일 5일
법령질의 14일 12일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반드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우편 또는 이메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를 통지할 때에는 담당자의 소속・성명과 전화번호를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정책 추진

  • 교육정책을 수립・시행할 때는 설문조사 등의 결과와 민원인께서 보내 주신 의견을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부산교육의 정책방향과 성과를 알 수 있도록 홍보 영상물, 브로슈어, 리플릿을 제작・배포하겠습니다.
  •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는 신고자의 인적사항 비밀을 보장하며, 사실조사를 통하여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고 시정하겠습니다.

민원인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 민원인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 ‘민원마당’에 민원신청안내, 민원처리절차 및 서식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부산교육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부산교육 다모아 앱’을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민원인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민원인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인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10/25 16:25:50
  • 소속총무과

    담당자박나영

    연락처051-860-0624

    수정일2024-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