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맞춤교육

[교육종합]   학교 방문해 자녀 상담 원하면 이제부턴 사전에 신청해주세요

  • 호수 2024년 부산교육신문 2호
  • 조회수 57
  • 작성자 누리집관리자
교육종합

학교 방문해 자녀 상담 원하면 이제부턴 사전에 신청해주세요

희망 2일 전 학교 홈피 신청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024년 새 학기부터 '학부모 방문 상담 사전 신청제'를 도입했다. 교사와 학부모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 제도를 시행함으로써 교사는 상담을 준비할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고 사전 신청 상담만 하여 교사의 교육 활동도 보호할 수 있다.


방문 상담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상담 희망일 2일 전까지 자녀의 학교 홈페이지 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 예약 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담당 교사가 일정을 확인하여 학부모에게 안내하고, 학부모는 학교 내 정해진 장소에서 교사와 상담할 수 있다. 유선 상담을 원하는 경우는 학교 근무 시간에 교원 안심 전화 또는 학교 전화로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 총 174교에 설치한 학부모 상담실을 올해도 유·초·중·고·특수학교 총 226교에 구축할 계획이다. 학부모 방문 시 효율적인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별 여건에 맞는 상담실을 조성하여 학부모 방문 상담 사전 신청제의 현장 안착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산광역시교육청은 가족 간 갈등, 자녀 양육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학부모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실시했다. 많은 학부모의 걱정거리인 ADHD, 경계선 지능, 자살·자해 고위험군 등 학부모들의 자녀 양육 관련 고민을 해소해 주기 위해 실속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산광역시교육감은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은 학부모와 교사 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시작된다"며 "앞으로 학부모와 교사의 상호 존중·신뢰 구축에 힘써 새로운 상담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