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남구 대천초등학교(교장 강향림)에서는 체계적 학습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 강화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영어 말하기 붐을 조성하고자 「부산 말하는 영어 1.1.1.」을 운영하고 있다. 본교는 충분한 듣기와 읽기로 인풋(Input)을 축적하고 체계적 아웃풋(output)을 훈련하여 1분 말하기 챌린지 및 소개 글쓰기 활동에 3~6학년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부산형 영어 말하기 활동 우수교로 선정되었다.
○ 2025년 11월 27일(목)에 꿈마루 강당에서‘2025 찾아가는 BE-TALK FESTIVAL’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남부교육청에서는 유일하게 대천초등학교가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우수학교 시상을 축하해 주기 위해 남부교육청 장학사님이 본교를 방문하셔서 업무 담당 교사와 전교학생회장이 대표로 기념패를 전달받았다. 교장선생님, 교감 선생님과 기념사진을 촬영한 뒤 교장선생님의 학생들을 향한 따뜻한 축하 인사 말씀이 있었다.
○ 행사 1부에서는 4, 6학년이 다양하게 영어를 활용하여 포스트잇에 영어 문장을 적어 포토존에 부착하는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본격적인 Here we go! 행사를 즐기기 위해 강당에 모여 그룹별로 착석했다. 외국인 선생님의 진행하에「부산 말하는 영어 1.1.1.」 주제 로고송 따라 부르기, 각 반 대표 학생들의 로고송 부르기, 협동 게임, 영어 골든벨 퀴즈, 스피드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즐겁게 참여하였다.
○ 행사 2부에서는 푸드트럭에서 간식으로 뉴욕핫도그를 제공해 3~6학년 학생들이 반별로 포토존 앞에서 사진 촬영을 했다. 이날 갑자기 비가 오고 기온이 떨어져 쌀쌀해진 가운데 학생들은 교실에 가서 핫도그를 맛있게 먹었다.
○ 2025년「부산 말하는 영어 1.1.1.」 우수교 선정을 계기로 대천초등학교 학생들이 영어로 말할 수 있는 자신감을 함양하고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의사소통력을 신장하며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