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조은아트플러스
프로그램 목적
가. 무대예술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뮤지컬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공연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앞으로의 삶에 대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가능성을 열어준다.
나. 뮤지컬 수업의 기초 활동부터 심화 과정까지를 배우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익히고,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협력하여 공연을 만들면서 친화력과 공동체 활동에 대해 자연스럽게 익히게 한다.
프로그램 개요
- 프로그램명 : 2017 나사랑 프로그램 - 신나는 나의 무대 (뮤지컬)
- 장 소 : BNK부산은행 조은극장, 연습실
- 내 용 :
- 뮤지컬 장면 만들기를 통해 무대 예술의 다양한 부분을 체험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
- 함께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협동해서 공연의 한 장면을 만들게 되는 협력 프로그램
- 신체표현 및 말하기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스스로에 대한 자존감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
문의 및 연락처
- 051-241-2230 / 010-2264-4599 / gp-gp@hanmail.net
프로그램 과정
- 주강사 2명과 보조강사 2명, 특별강사 1명으로 강사진 구성
- 회당 2시간 x 6회차로 총 12시간 구성
- 매주 수,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진행
프로그램 과정:구분, 교육주제, 교육내용
구분 |
교육 주제 |
교육내용 |
1일 |
오리엔테이션 |
1 |
오리엔테이션 및 자기소개
- 프로그램 소개
- 간단한 게임을 통해 '나'를 소개하기
- 친밀감 형성 및 슷로 생각하는 '나'에 대해 표현하기
|
공연알기 |
2 |
공연영상 관람하기
- 뮤지컬 영상 관람하기
- 배우와 연출, 무대기술 등 공연예술 각 분야 알기
|
2일 |
호흡 및 발성 |
3 |
호흡 및 발성
- 기초 발성 따라하기
- 발음교정
- 호흡에 따라 달라지는 대사 표현 익히기
|
4 |
3일 |
신체훈련 |
5 |
스트레칭
- 바른 자세 익히기
- 신체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
안무연습 |
6 |
뮤지컬 안무 익히기
- 뮤지컬의 한 장면 관람하기
- 뮤지컬 안무 익히기
- 익힌 안무를 토대로 창작 안무 만들기
|
4일 |
장면만들기 |
7 |
대본리딩
- 호흡과 발음에 주의하여 대본 리딩하기
- 배역을 정하여 대본 리딩하기
|
8 |
안무 연습 및 동선 익히기
- 장면에 맞는 안무 연습하기
- 각 배역에 맞는 동선 익히기
|
현장체험학습, 공연관람 및 실제 배우 및 연출, 스텝의 역할 참여 / 참관 |
5일 |
조명 및 음향 특강 |
9 |
대본리딩
- 무대에서 조명의 역할 알아보기
- 조명기기 다루는법 익히기
|
10 |
음향특강
- 무대에 사용되는 음악과 음악에 대해 알아보기
- 실제 무대에 사용되는 음향기기에 대해 알아보기
|
6일 |
공연만들기 |
11 |
공연 만들기
- 동선 및 조명, 음향 맞춰 무대 리허설
- 실제 무대에서 배역에 따라 공연
|
촬영 및 우리들의 이야기 |
12 |
우리들의 이야기
- 공연영상 촬영하여 함께 관람하기
- 프로그램 참여 소감 및 꿈에 대하 이야기하기
|
현장체험학습, 공연관람 및 실제 배우 및 연출, 스텝의 역할 참여 / 참관 |
시설 둘러보기
1관과 2관 등 실제 공연이 이루어지는 공연장이 프로그램 진행 시간에 사용이 가능하며, 공연장 외 연습실 2개,
녹음실 1개를 보유하고 있어 강의 및 연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습실
연습실
BNK부산은행 조은극장 1관
BNK부산은행 조은극장 2관
- 버스 : 103, 11, 113, 126, 15, 58-1, 70, 8, 86, 87, 26, 71, 7, 9, 30, 134, 9-1, 5-1 남포동 정류장 하차 후 제일대동약국 옆 골목 안쪽 오른편'오복미역'건물3층(서울깍두기 맞은 편)
- 지하철 : 남포역 1 번출구에서 충무동방면으로 100m 정도 직진 후 제일대동약국 옆 골목 안쪽 오른편'오복미역'건물 3층(서울깍두기 맞은편)
한국문화예술협동조합
프로그램 목적
음악, 미술, 연극, 사진, 뮤지컬, 무용, 디자인, 창작 등 다양한 장르의 수업선택 또는 융복합 수업을 통하여
자신의 느낌, 생각 등을 표현하고 소통하고 교감하는 법을 배워나가며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하고 스스로의 꿈을 찾을
수 있는 길을 찾아간다.
프로그램 개요
- 프로그램명 : 나사랑 프로그램 - 신나는 나의 무대 (문화예술 및 융복합체험)
- 장 소 : 경성대학교 앞 센츄리빌딩 2017호 & 대학가 및 예술가 작업실 & 참여자 인근 카페
- 내 용 :
- 클래식, 실용음악, 뮤직컬, 미술, 연극, 사진, 뮤지컬, 무용, 디자인, 창작문학, 인문학, 애니메이션, 크로스핏 등 다양한 장르의 체험, 실습, 1:1 멘토 수업
- 융복합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통한 자아찾기
- 직업체험을 통한 진로선택의 기회 제공
문의 및 연락처
- 051-933-9923 / 010-2470-5044/ kcac2012@naver.com / kcac.modoo.at
프로그램 과정
- 선택 장르수업 - 1일 2시간씩 8회 (각분야 멘토선생님과 4주간 주2회 진행)
프로그램 과정 : 영역, 내용, 비고
영역 |
내용 |
비고 |
인문학 |
잠재성과 창의성을 최대한 이끌어 내도록 자극하여 스스로의 삶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삶을 방향성을 잡아나감으로써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고 행복에 대한 이해와 관심속에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
나를 알기 행복나무 만들기 |
디자인 |
꿈을 가지기 위한 방법과 이루기 위한 방법을 배우며 나의 꿈을 스스로 디자인
할 수 있는 힘을 키운다 |
인생을 다지인하라 |
마술 |
캐릭터에 대하여 알아보고 종이컵을 이용하여 캐릭터 인형을 만들고 성격을
대입해본다. 또한 종이컵 캐릭터로 자신의 그속에 고민을 담아서 날리기를 함으로써 자신의 가지고 있는 고민을 날려
보내본다 |
퐁퐁 종이컵 캐릭터 만들기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를 합성하여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자신이 그리는
캐릭터를 만들어보고 상상해보고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그려본다. |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
영화 |
자자신의 삶 속에서 영화가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생각하여 표혈 할 수
있다 영화를 통하여 삶을 배우고 나의 인생을 만들어 본가. |
나의 인생 영화로 만들다 |
문예창작 |
소설속에 숨어있는 현실의 모습을 찾는다. 나의 이야기를 소설로 만든다. 한번뿐인
인생을 여러 인칭을 써서 자신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자유롭게 만들어 본다. |
나의 인생 소설로 만들다 |
전통무용 |
우리나라 민속춤의 특징을 이해하고 대표적인 노독요잉 '옹헤야'에 맞추어 다같이
어우러져 춤을 출 추 있다.
| 민속춤과 민요 |
음악 |
서양음악의 전반적인 역사를 이해하고 특히 고전시대를 대표하는 베토벤의 이름있는
소나타를 구분하며 음악회의 예절과 기본상식을 배워 교양을 키워본다.
| 칸타타=커피? 소나타=자동차?
|
연극 |
사람들의 감정표현을 배우고 나의 감정과 상대방의 감정을 알며 서로 소통하는
방법들을 배워 일상생활 에서도 서로를 잘 알 수 있는 사람이 되어 매력있는 사람이 되어본다.
| 무슨 표정일까요? |
기획자 |
줄을 서시오, 공통점 찾기, 창의적 게임 여러 가지 놀이를 통하여 자신과
친구들을 알아가며 공감능력과 창의력 협동심 집중력을 배워본다.
| 융합 |
감성공간연구소
프로그램 목적
가. 전문성있는 공예교육 및 예술체험활동을 통해 교육에 대한 흥미증대와 진로 탐색기회
제공.
나. 예술활동으로 완성된 작품을 통해서 성취감을 느끼고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킨다.
다. 작품활동 과정에서 순간의 몰입과 집중력향상을 도모한다.
프로그램 개요
- 대상: 부산광역시교육청 초,중,고 재학생
- 주요내용: 핸드빌딩, 핸드페인팅, 물레성형. 프리스토이
- 감성공간연구소
- Sensibility Space Studio
- 감성공간연구소안내
- 도자공예의 제작기법을 이용한 창의적인 작품제작과정을 체험할 수 있고, 학생들의 스트레스해소와 정신적 안정을 위한 미술치료기법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정서적인 소통과 치유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인간중심의 미술심리치유프로그램을 접목
- 도자 기법을 활용한 다양한 도자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아울러 도자공예기법과 흙이라는 매체가 갖고 있는 치유성을 활용하여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안정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합니다.
-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 도예전문가와 미술치료사가 유기적인 협업으로 창의적인 소통과 치유프로그램을 만듭니다.
- 주요프로그램
- 영유아 오감 - 흙놀이 체험프로그램
전문도예체험 workshop
가족 소통 도예체험 프로그램
청소년 진로체험과 스트레스 해소 도예캠프
도예 동호인 프로그램
희망의 벽화제작 프로젝트
- 가족 간의 소통
- 아동과 부모가 동참하여 흙이라는 매체와 도자의 체험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작가경력사항
- 동아대학교 미술학과 및 동 교육대학원 공예교육전공
개인전 5회, 단체전 150회
대한민국·미술대전,부산미술대전 심사위원,
부산·경남산업디자인전 심사위원 역임
부·울·경 기능경기대회 심사위원. 전국기능경기대회 심사장,
양산미술장식품심의위원
부산도예가회회장역인, 예얼도예가회,
동아도예가회 한국미술협회회원
동원과학기술대학 교수역임
- 문화예술촌 공방 번호
- 도자공방 : 051-809-7705
이세훈 : 010-3578-7705
- 문화예술촌 공방 카페
- cafe.naver.com/gongbang5
프로그램 안내
이세훈 도예공방 프로그램안내:프로그램,프로그램내용 및 취지, 소요시간, 비고
프로그램 |
프로그램 내용 및 취지 |
소요시간 |
비고 |
1.도자 악세사리 만들기 (선물만들기) |
-도자기 악세서리를 이용하여 소중한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어본다. |
2시간 |
 |
2.스트레스해소 (두드려서 만들기) |
-점토를 두드려패기,던지기,뭉치기 등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고 마지막으로 점토를 뭉쳐서 원하는 형태를 만들어 본다. |
2시간 |
3.나만의 아이디어 머그잔 만들기 (생활자기) |
- 개성있는 아이디어를 가미하여 디자인 해보고 도자기 컵을 제작해본다. |
2시간 |
4. 자아상 화분 만들기 (나를 표현하기) |
- 자신의 얼굴과 마음을 자아상으로 작업해보고 쓰임새를 주어 화분으로 제작해본다. |
2시간 |
5.석고틀을 이용한 접시 만들기 (생활자기) |
- 접시와 같은 생활자기를 제작해보고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면서 자신이 만든 완성품에 대한 성취감을 느낄수 있다. |
2시간 |
6. 물레성형 |
-물레를 통해 생활자기 제작 및 오감체험. |
2시간 |
7. 도자기 집 캔들만들기 |
-상상속의 집을 그려보고 활용할 기법을 정한 다음, 캔들로 제작해본다. |
2시간 |
8. 프리스토이 체험과 커뮤니케이션 |
-미래의 자기모습을 상상해보고, 자유롭게 자기 이야기를 도자기 토이 위에 그림으로 표현해본다. 완성된 작품으로 지도교사와 희망을 공유하고 상호작용을 통해 지지를 경험한다. |
2시간 |
오시는 길
주소: 부산시 동래구 금강공원로 39-1 3층
(주) 문화락
프로그램 목적
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숙려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켜 학업중단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나. 문화예술분야 다양한 장르(연극, 뮤지컬, 콘서트)의 융합교육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게 하고 내재된 끼를 발산하게 하여 자아 존중감을 향상시켜, 꿈을 갖고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예술프로그램을 직접 체험케 하여 자신을 표현하는 자신감과 타인과 소통하는 사회성을 높여, 즐거운 마음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게 한다.
프로그램명
예술 공연 문화의 중심 가온(GaOn)에서 가치 놀자.
장소
내용
교육프로그램 관련 공연작품을 관람 후 1:1로 개별수업을 전개하고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협력하여 공연을 만들게 하여 사회성과 협동심 및 배려심을 향상시키고 공동체의식을 함양시킨다.
연극, 뮤지컬, 마임, 매직, 춤 등 다양한 장르를 학생의 요구와 부족한 인성교육에 맞추어 여러 분야를 직접 체험케 함으로써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즉흥적인 사고 능력과 자존감을 향상시킨다.
상담활동과 자아표현을 위한 교육을 병행하여 포괄적인 통찰력을 제공하고 발표공연을 통해 자신의 문제를 대사와 여러 가지 해결책 모색으로 꾸며서 교우관계 및 학교적응력 향상의 교육적 효과를 높인다.
문의 및 연락처
1600-1602 / 010-9491-4556 / 16001602@hanmail.net
프로그램과정
- 주강사,보조강사,전문상담원 으로 구성된 인력풀
- 1차시: 1회당 2시간 × 3회 = 6시간( 공연관람 2시간 포함)
2차시: 1회당 2시간 × 10회 = 18시간 (공연관람 2시간 포함)
- 매주 화, 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
(주) 문화락 프로그램안내:프로그램명,프로그램내용 및 취지, 소요시간, 비고
프로그램명 |
예술 공연 문화의 중심“가온에서 가치 놀자” |
구분 |
교육주제 |
교육내용 |
차시 |
일 |
시간 |
1 |
1 |
4 |
라포형성 |
나자신 소개, 상담 및 검사 |
2 |
타인과의 교감, 연기와친해지기 |
공연 관람 |
3 |
2 |
타인의 이해 |
무대예술 이해하기 |
2 |
4 |
12 |
무대예술 교육 |
연극 놀이를 통한 신체 깨우기 |
5 |
장면 즉흥극을 통한 연기 배우기 |
6 |
대본 창작 및 선정하기(발성) |
7 |
대본 리딩 및 연습(감정선) 대본 리딩 및 연습(호흡) |
8 |
무대장치 이해하기 |
공연 관람 |
9 |
2 |
자아표현 |
배우 표현력 관찰하기 |
10 |
2 |
11 |
4 |
발표 |
리허설 |
12 |
공연 |
시설둘러보기
1관, 2관 공연장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공연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복도는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는 갤러리로 이용 되고 있습니다.
강의실은도 별도로 정해져 있어 강의 및 연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강의실
휴식공간
1관 공연장 전경
2관 공연장 전경
복도전경
입구전경
찿아오시는 길
복도 전경
공연장 입구 및 티켓박스
1관 공연장
2관 공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