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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지원청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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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지원청 이야기 : 북부교육지원청Wee센터 다면적심리상담 지원-COVID-19 대응을 위한 전화, 카카오채널, 화상상담 등 실시 상세 정보
북부교육지원청Wee센터 다면적심리상담 지원-COVID-19 대응을 위한 전화, 카카오채널, 화상상담 등 실시
작성자 문수양 작성일 2020.04.20
학교(기관)명 북부교육지원청 담당자 이지연
북부교육지원청Wee센터 다면적심리상담 지원
ㅡCOVID-19 대응을 위한 전화, 카카오채널, 화상상담 등 실시

○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연균) Wee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상황에 맞추어 학생 및 학부모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심리상담을 지원한다.

○ 전화상담, 카카오채널상담, 화상상담 등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고, 위기 학생이나 고위험군 학생은 대면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면상담은 COVID-19 확산방지를 위해 7대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시차를 구분하여 예약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내담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필요할 경우 병원치료 연계와 심층평가 실시도 가능하다.

○ 상담 신청은 학생 및 학부모가 직접 전화(051-330-1361~6)나 ‘부산북부위센터’카카오채널로 신청할 수 있으며 학교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점심시간 12시~13시제외)이며 자세한 사항은 북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bukbu.pen.go.kr/)의 Wee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곽혜주 중등교육지원과장은 “다면적심리상담이 학생들의 감염병으로 인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일상생활 및 학교 생활로 복귀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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