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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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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현관에 부서 안내도를 설치하고, 각 부서 출입구에 개인별 담당업무와 직원의 사진을 게시하겠습니다.
  • 사무실에는 직원들의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들은 공무원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 전용 주차장을 본관 정면 광장에 확보하여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께 먼저 좌석을 권해드리고, 기다리시는 동안에는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직원이 직접 안내하겠으며, 고객지원실에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 직원을 즉시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지원실을 방문하실 경우 복사기, FAX, 인터넷 PC 등을 비치하여 민원업무 처리를 위한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친절하게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인사와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며 성의 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부서의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종료인사 후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FAX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단,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3시간 이내) 타 기관 소관일 경우에는 8근무시간 이내에 이송하겠습니다.
  • 답변은 우편, 팩스, 전자민원 창구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