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교육뉴스 > 학교는 지금 > 유초등학교
글자크기

유초등학교

  • 프린트
  • facebook
  • twitter
  • kakao
  • blog
  • band
유초등학교 : 절영초 졸업식! 함께 꿈을 키워온 교육공동체 상세 정보
절영초 졸업식! 함께 꿈을 키워온 교육공동체
작성자 박정애 작성일 2018.02.13
학교(기관)명 절영초등학교 담당자 박정애 , 연락처 : 051-400-0107
절영초등학교(교장 유화전)는 2월 20일 오전 10시에 학교 강당에서 다(多)행복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따뜻한 졸업식을 연다. 졸업식은 ‘절영새싹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행사’, ‘서로를 향한 러브 레터(마음 속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 ‘졸업생 공연’ 순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사랑과 축복을 듬뿍 받은 절영초등학교 졸업생들은 행복한 마음으로 힘찬 새출발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부산 영도구 절영초등학교(교장 유화전)는 20일 오전 10시부터 학교 강당에서 15명의 졸업생들을 보내며 ‘사랑과 축복의 메시지 가득한 따뜻한 졸업식’을 연다.

★ 졸업식장에는 졸업생들이 쓴 손편지를 5학년 재학생들이 함께 모여 꾸민 작은 갤러리와 졸업생과 부모님이 함께 할 수 있는 원탁형 좌석이 마련된다. 이번 제23회 졸업식은 2017년 창단한 ‘절영 새싹오케스트라 아름다운 공연’을 시작으로 교장선생님의 졸업생 축하 메시지가 이어지고 졸업장과 각종 상을 수여한 후에는‘서로를 향한 러브 레터(마음 속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졸업생을 축복하는 시간을 갖고, 마지막으로 졸업생들은 특별공연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 식전 행사로 진행될‘절영 새싹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공연’에서는 졸업생의 힘찬 새 출발을 축하하고, 교장선생님은 소중한 졸업생 한 명, 한 명의 이름을 부르며 꿈을 향해 열정적으로 노력한 학생들의 앞날을 축복하게 된다. 졸업장을 받는 동안 스크린에서는 졸업생들이 6년 동안 절영 꿈·끼 자랑을 통해 가꾸어온 멋진 꿈이 소개되며 꿈을 이루고자 하는 졸업생의 굳은 의지를 엿볼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어지는 ‘서로를 향한 러브 레터(마음 속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시간을 통해 5학년은 졸업생을 떠나보내는 아쉬운 마음을 손편지로 전하고 졸업생들은 한명씩 돌아가며 후배들, 부모님,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에 학부모님과 교사도 덕담으로 졸업을 축하하며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을 약속한다. 이어지는 ‘추억의 1년’ 영상은 첫만남부터 수학여행, 체험학습, 학예회 등 학교에서의 행복하게 꿈을 키워온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졸업생 자율동아리의 댄스 공연과 연주로 6년간 잘 키워주신 부모님, 선생님 그리고 아끼는 후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 부산광역시교육청 다행복학교인 절영초등학교의 이번 졸업식은 잔잔한 감동과 함께 오늘의 아이들이 있음은 많은 이들의 사랑과 다(多)행복 교육공동체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함을 깨닫게 하고, 교육공동체의 귀한 사랑을 듬뿍 받은 졸업생들이 행복한 마음으로 힘차게 새출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유화전 교장은 “졸업을 하기까지 함께 노력한 다(多)행복 교육공동체가 서로를 축하하고 격려하며 졸업생을 향한 뜨거운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전함으로써 졸업생들이 행복한 마음으로 힘찬 새출발을 할 수 있게 하는 졸업식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