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교육뉴스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글자크기

보도자료

  • 프린트
  • facebook
  • twitter
  • kakao
  • blog
  • band
보도자료 : 부산직업교육박람회 7일 벡스코서 개막 상세 정보
부산직업교육박람회 7일 벡스코서 개막
작성자 대변인실 작성일 2019.11.07
○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열정과 실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19년 부산직업교육박람회’가 7일 오전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막, 9일까지 3일간 행사에 들어갔다.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이날 오전 10시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김석준 교육감과 김광모 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정성훈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장, 교육청 관계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부산직업교육박람회 개막식’을 가졌다.

○ 이 박람회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전문기술 능력과 전문기능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여주고, 초․중학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다.

○ 이 박람회는 지난 2000년 전국 최초로 개최한 이후 2012년까지 열렸다. 이후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부산교육종합축제’에 통합해 운영하다가 2016년부터 다시 분리해 개최하고 있다.

○ 이번 박람회에 부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37개 학교가 참가해 아이디어와 열정이 담긴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공연을 한다.

기능․예능전과 직업체험전, 학교기업․비즈쿨전, 연구학교 성과관, 비즈쿨관, 국제관광관, 푸드관, 개막 및 특별공연 등을 연다.

이 가운데 기능․예능전은 다양한 아이디어와 첨단기법이 적용된 제작 작품과 애니메이션, 영상물, 홈페이지, 디자인, 공예, 수예, 의상, 캐릭터, 사진, 조형 등 분야의 113개 작품을 전시한다.

직업체험전은 발명작품, VR체험, 생활소품, 뮤직비디오, 네일아트, 특수분장, 음료, UCC, 캐리커처, 향수, 드론 등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10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기업․비즈쿨전은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것으로, 학교기업과 비즈쿨 운영 학교 18개교 학생들이 26개 작품을 선보인다.

연구학교 성과관은 창업교육, 교육과정, 도제학교, 고교학점제 등 영역에 대해 1~3년간 연구학교를 운영한 8개교의 성과를 전시하는 학교간 정보교류의 장이다.

그 밖에 비즈쿨관은 창업 마인드를 접목시킨 공예품 등을 전시한다. 국제관광관은 홈 카페 메뉴 만들기, 바텐터, 카지노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개막‧특별공연은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26개 학교 35개 동아리가 나와 2일간 총 3회에 걸쳐 태권무, 밴드, 뮤지컬, 칵테일 플레어, 치어리딩,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 김석준 교육감은 “이 박람회는 학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직업체험 부스와 공연을 선보이는 좋은 진로․직업체험의 장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특정분야에서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기술 인재를 양성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참고: 이 보도자료는 11월 4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개막일에 맞춰 수정 보완한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직업교육박람회 7일 벡스코서 개막 0

부산직업교육박람회 7일 벡스코서 개막 1

부산직업교육박람회 7일 벡스코서 개막 2

부산직업교육박람회 7일 벡스코서 개막 3

첨부파일
목록